Q. |
공통 |
공중전화 카드 환불을 받으려고 합니다. 어떻게 해야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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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 카드는 문화상품권, 백화점상품권과 같은 유가증권으로서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. 단, 사용금액의 80%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. 환불은 가까운 kt프라자로 방문해주시면 현금환불이 가능합니다. (문의전화 : kt 100번) [소비자피해보상규정중 상품권에 관한 조항] 중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는 권면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상품권의 경우 권면금액의 60% 이상에 상당하는 구매를 하는 경우 소비자의 요구가 있으면 잔액을 현금으로 환급토록 규정하고 있으며, 권면금액 1만원 이하인 상품권은 권면금액의 80%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환급토록 규정하고 있다. |
Q. |
공통 |
공중전화 카드가 사용이 안됩니다. A/S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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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 카드 A/S 우편접수와 kt링커스 지사를 내방하는 방법으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 고객센터 우편접수방법 - 후납봉투를 이용하여 A/S받을 카드를 담아 보내주시면 교정 또는 교체 후 다시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. 후납봉투 신청은 고객센터 080-2580-101로 문의 주시면 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. kt링커스 지사 우편접수가 어려운 고객은 가까운 kt링커스 지사에 내방하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. |
Q. |
공통 |
통화 후 남은 잔액은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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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최적 반환기능이란 : (총 통화금액 대비 반환가능한 동전중 최대한 반환) ex) 30원이 남은 경우 : 70원을 더 넣으면 100원으로 배출되어 나옵니다. - 공중전화기에 거스름돈 반환을 위한 환전기능을 장착할 경우 전화기의 부피가 커짐에 따라 설치장소 확보가 어렵습니다. 또한 공중전화기능 외에 환전장치의 고장까지 겹쳐 서비스의 저하가 우려되고 전화기내부에 일정액의 동전을 항상 보관함에 따른 도난우려 등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. 당사는 거스름돈(낙전)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교통카드, 공중전화카드, kt선불통화카드 의 사용을 권장합니다.
○ 통화후 잔액(낙전) 사용처 - 공중전화 사업자인 kt에서 초등학교 PC지원, 낙전 최소화를 위한 공중전화기 연구개발,청소년 정보윤리 확립사업, 세계의료정보윤리학술총회 지원사업 등 정보화 사회의 저변확산을 위한 공익사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. |
Q. |
공통 |
공중전화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위치를 알수 있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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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일반 공중전화는 고객센터(080-2580-101)에서 간략한 위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. 단, 개인이 설치 및 운영하는 '자급제 전화기' 는 개인전화번호에 준하므로 수사기관의 요청시 위치를 알려드립니다.
관련근거 전기통신사업법 제43조(정보유용의 금지) - 본인 동의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한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 : 알려줄 수 있음 - 범죄수사 및 국가안보를 위한 통신비밀의 정보제공만 허용 : 일반인 대상 정보제공 불가 - 통신비밀 : 통신이용자의 통신관련 제반사항을 포괄적으로 의미함 (특히,이용자의주소, 거주지 및 통화장소 도 이에 해당되므로 공중전화 위치정보 역시 제공이 불가함) 제43조 (정보유용금지) ① 전기통신사업자가 자신의 역무제공이나 전기통신설비의 제공 또는 상호접속으로 인하여 취득한 개별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여서는 아니된다. 다만, 본인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. ② 전기통신사업자는 제34조의4의 규정에 의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에 한하여 사용하여야 하며, 다른 용도에 부당하게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. |
Q. |
공통 |
상대가 공중전화로 전화를 걸어 제가 받으려고 합니다 가능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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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는 착신(전화 받기)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. |
Q. |
공통 |
도로 앞에 있는 전화기 철거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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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는 다수의 이용자에게 통화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큰 도로, 전철역, 관공서, 기타 눈에 잘 띄는 곳에 설치합니다. 공중전화는 공공통신시설로서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매년 적정 운용대수를 정하고 있으므로 임의 철거가 어렵습니다. 특별한 사유로 철거 요청 시 관할 지사에서 현장 방문 후 여러 가지 상황(근처 이전설치 가능성, 철거시 불편 여부 등)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. 문의 : 당사 고객센터 (080-2580-10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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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. |
공통 |
고객센터 업무시간문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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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. 공중전화 고장 및 불편사항은 언제 어디서든 고객센터(전국공통) 무료전화 080-2580-101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. |
Q. |
교통카드 관련 |
마이비 교통카드는 사용할 수 없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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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카드사의 구형카드 단종 정책으로 마이비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새로 출시한 '캐시비'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|
Q. |
교통카드 관련 |
공중전화에서 교통카드를 사용가능 한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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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공중전화 2개 기종에서 교통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공중전화 부스의 교통카드 로고 스티커로 사용가능한 카드를 알 수 있으며 지역별로 각각 캐시비(전국공통, 2016년 7월부터 서비스), 티머니(수도권), 대경(대구, 경북) 카드를 지원합니다. |
Q. |
교통카드 관련 |
교통카드가 들어가서 나오지 않아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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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. |
케이티링커스 고객센터(080-2580-101 : 전국공통, 무료)로 전화기 상단의 전화번호, 고객님 주소, 연락번호를 알려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 |